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2019년을 빛낸 테크 키워드 4
상태바
2019년을 빛낸 테크 키워드 4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9.12.03 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 해 얼리어답터를 사로잡은 테크 키워드와 주목해야 할 아이템
'디지털 노마드'부터 '브이로그'까지 다양
2019년형 LG 그램 17인치 ⓒ LG전자
2019년형 LG 그램 17인치 ⓒLG전자

#Digital Nomad

프리랜서를 꿈꾸는 직장인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거점에서 일을 하는 이른바 ‘디지털 노마드’ 또한 늘고 있다. 시공간에 제약 없는 디지털 유목민의 첫 번째 조건은 언제 어디서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는 것.

그램 17

초경량 노트북 시장에서 몇 년간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LG 그램이었다. 2019년 LG전자는 대화면과 초경량을 겸비한 대화면 노트북 시장을 겨냥해 17인치 제품을 선보였다. 13인치 노트북무게와 비슷한 1,340그램, 사진과 영상 편집에 효과적인 16:10 화면 디스플레이, 최대 19.5 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고용량 배터리 등을 갖췄다. 

스마트워치 브랜드 가민의 베뉴 ⓒ 가민
스마트워치 브랜드 가민의 베뉴 ⓒ가민

#Smart Watch

매년 웨어러블 디바이스 판매량이 눈에 띄게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다채로운 품목 중 1위를 기록한 것은 스마트워치였다. 삼성전자와 애플은 물론 스마트워치 전문 브랜드 역시 다양한 기능을 갖춘 모델들을 꾸준히 출시 중이다.

베뉴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고수한다면 가민의 스마트워치 베뉴를 눈여겨볼 것. 브랜드 최초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1.2인치 화면 안에서 20가지 이상의 스포츠앱을 내장했다. 또한 바디 배터리TM 기능을 통해 매 순간 현재의 에너지 레벨을 확인하고 운동, 휴식 등의 스케줄을 조정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의 헤드셋, 모멘텀 와이어리스 3 ⓒ 젠하이저
심플한 디자인의 헤드셋, 모멘텀 와이어리스 3 ⓒ 젠하이저

#Wireless

각종 음향기기 브랜드에서는 무선 제품을 집중적으로 내놨다. 무선 이어폰의 강점이 휴대성이라면, 무선 헤드폰에는 풍부한 음질과 아날로그적 매력이 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까지 갖췄다면 더할 나위 없다.

모멘텀 와이어리스 3

2세대 이후 젠하이저에서 4년 만에 공개한 3세대 모멘텀 와이어리스 헤드폰은 고음질의 사운드와 고급스러운 디자인, 최첨단 기능을 자랑한다. 그동안 무선 헤드폰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탁월한 음질을 특징으로 외부의 소음을 차단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외부의 소리를 듣는 트렌스페어런트 히어링 기능 등을 장착했다.

고프로의 신제품 히어로 8 블랙 ⓒ 고프로
고프로의 신제품 히어로 8 블랙 ⓒ 고프로

#Vlog

브이로그가 활성화된 시대가 오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비디오와 블로그의 합성어인 브이로그는 이제 정보전달은 물론 소통을 위한 강력한 수단이다. 브이로그 최적화 카메라가 사랑받았던 이유다.

히어로 8 블랙

고프로는 안정화 성능을 대폭 개선한 하이퍼스무스 2.0 및 타임워프 2.0을 갖춘 신제품 히어로 8 블랙을 출시했다. 최적의 촬영 프레임을 위해 4종의 디지털 렌즈를 탑재해 어떤 활동에서도 자유자재로 촬영이 가능하다. 전면 마이크와 향상된 하이파이 오디오는 바람 부는 환경에서도 선명한 음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성능을 극대화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