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핀란드로 휴식 여행을 떠나야할 4가지 이유
상태바
핀란드로 휴식 여행을 떠나야할 4가지 이유
  • 여하연 기자
  • 승인 2019.12.0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직장인 51% “바쁜 일상 속 회복할 시간 부족하다”
-핀란드식 휴식의 정수는? 사우나, 고요함, 자연의 식재료, 맑은 공기
-핀란드 현지인의 휴식 방법 배우는 렌트 어 핀, 내년 확대 운영

부족한 여가는 전 세계 직장인의 고충인 것으로 나타났다. 핀란드의 퍼포먼스 컨설팅 회사 힌트사(Hintsa)가 160개국 10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의하면 응답자 절반 이상(51%)이 바쁜 일상으로부터 회복할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꼈으며, 66%는 꾸준히 운동할 여유가 없다고 답했다. 여가 생활의 필요성과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관심이 높아지며, 관광이 아닌 휴식을 목적으로 하는 여행이 떠오르고 있다.

핀란드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오롯이 누릴 수 있는 북유럽 국가다. 핀란드어로 핀란드는 ‘수오미’(Suomi)라고 한다. 호수의 나라라는 뜻이다. 국토의 75%가 숲으로 덮여 있으며 180,000개 이상의 호수가 있다. 무민과 산타클로스의 고향이자, 북유럽 디자인을 대표하는 브랜드 마리메꼬(Marimekko)와 이딸라(Iittala)의 본고장으로도 유명하다.

한국과 비교해 인구는 10분의 1 수준이지만, 면적은 3배에 달한다. 핀란드의 복지 정책과 교육 제도는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유엔 산하 자문기구에서 발표하는 ‘세계행복보고서’에서 2018년부터 2년 연속 행복지수 1위를 차지했다. 건강, 사회적 지원, 선택의 자유 등을 고려한 평가다. 

핀란드 관광청은 핀란드로 휴식 여행을 떠나야 하는 네 가지 이유를 꼽았다. 

핀란드 우시 사우나 핀란드관광청
핀란드 우시 사우나 ⓒ핀란드관광청

사우나 : 클래식한 공공 사우나의 재해석, 우시 사우나(Uusi Sauna) 

사우나는 혈액순환을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등 효능이 익히 알려진 휴식 방법이다. 올해 헬싱키에 새로 문을 연 ‘우시’는 동네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전통 공공 사우나에 현대적 감성을 더했다. ‘우시’는 핀란드어로 새롭다는 뜻이다. 사우나 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테라스와 100명 수용 규모의 바와 비스트로를 갖추었다. 홈페이지(uusisauna.fi)에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로바니에미 의 옥톨라롯지  ⓒ핀란드관광청
로바니에미 의 옥톨라롯지 ⓒ핀란드관광청

고요함: 순수 자연 속 럭셔리한 휴식, 옥톨라 롯지(Octola Lodge) 

북극권 최초의 5성급 오두막 ‘옥톨라’는 로바니에미의 90만 평이 넘는 사유지에 자리하고 있다. 모든 건물이 통나무로 지어졌으며, 한적한 곳에 위치해 순수 자연 속 편안함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심신의 치유를 주는 웰니스 스파, 북유럽 코스 요리 그리고 순록 썰매 타기 프로그램은 휴식에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자세한 소개는 공식 홈페이지(www.octol5a.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핀란드의 웰빙 푸드  ⓒ핀란드관광청
핀란드의 웰빙 푸드 ⓒ핀란드관광청

자연의 식재료: 자연 그대로 맛보고 싶다면, 레스토랑 C(Restaurant C) 

탐페레의 ‘레스토랑 C’는 핀란드 와일드 푸드 전문가로 알려진 일카 이소탈로(Ilkka Isotalo) 셰프의 레스토랑이다. 청정한 숲과 농지 그리고 두 개의 커다란 호수에 둘러싸여 있는 만큼, 모든 요리는 근방에서 채집하거나 수확한 재료로 만들어진다. 흔히 볼 수 있는 허브로 아이스크림의 맛을 내고, 계피 대신 향기풀을 사용한다. 홈페이지(www.ravintola-c.fi/en/)에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호텔 하린니바  ⓒ핀란드관광청
호텔 하린니바 ⓒ핀란드관광청

맑은 공기: 청정 지역 한 가운데, 호텔 하린니바(Hotel Harriniva)

공기가 맑은 나라인 핀란드에서도 특히 깨끗한 공기를 자랑하는 도시가 있다. 바로 핀란드 최북단 라플란드의 무오니오(Muonio)다. 하린니바는 그중에서도 무오니오의 자연환경을 가장 가까이서 접할 수 있는 호텔이다. 경이로운 풍경으로 핀란드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을 맞이하는 국립공원 팔라스-윌래스툰투리(Pallas-Yllastunturi)[2] 옆에 위치했다. 재생에너지만을 사용하는 등, 모든 시설은 지속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운영된다. 홈페이지(harriniva.fi)에서 예약 가능하다.

핀란드무역대표부(Business Finland) 국제 마케팅 수석 담당자 헬리 히메네즈(Heli Jimenez)는 “도시의 일상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핀란드는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될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라며 “핀란드를 찾는 전 세계 여행객에게 핀란드만의 휴식 방법을 체험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핀란드 관광청은 올해 여름 핀란드 현지인으로부터 직접 핀란드만의 휴식 방법을 배우는 렌트 어 핀(Rent a Finn) 캠페인을 진행했다. 핀란드 관광청의 유튜브 채널에서 참가자의 여행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렌트 어 핀 홈페이지(www.rentafinn.com)에서는 자신의 생활이 얼마나 균형 잡혀있는지 파악하는 테스트가 제공된다. 렌트 어 핀 캠페인은 내년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