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11-26 13:26 (목)
한국관광공사, 우수 국내여행 유튜브 영상 7편 발표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우수 국내여행 유튜브 영상 7편 발표
  • 황은비 기자
  • 승인 2019.12.27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국내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 수상작
-157편 중 최종 7편, 공사 유튜브 통해 홍보 예정
-최우수에 ‘32일간의 캠핑 전국일주’, 가족 여행 및 캠핑 트렌드 담아

국내여행을 담은 유튜브 공모전에서 전국 캠핑 일주를 담은 영상이 최우수상에 올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제1회 ‘대한민국 구석구석 국내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수상작 총 7편을 발표했다.

참신한 국내여행 영상과 국내여행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공모전에는 11월 13일부터 12월 8일까지 약 3주간의 응모 기간 157편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공사는 신선한 주제와 뛰어난 영상미를 보여준 7편을 최종 선정했으며, 공사 사장상과 상금, 부상 수여와 함께 대한민국 구석구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상작을 홍보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을 받은 ‘드디어 꿈을 이루다! 32일간의 캠핑 전국일주 7분 안에 몰아보기’는 무려 32일간 이어진 가족들의 캠핑 여행기를 담은 영상으로 짧은 영상 속에 재미와 감동의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면서 가족의 소중함과 함께 국내여행의 매력을 보여줬다.

이 외에도 우수상을 수상한 ‘내 머릿 속은 너로 포항 상태’는 두 뮤지션의 포항 여행기로 음악과 여행을 접목한 신선함이, ‘미소를 찾아 떠난 1년간의 여행’은 영상미와 연출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관광공사 국내디지털마케팅팀 김경수 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총 157편의 국내여행 영상이 제작되는 등 국내여행에 대한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국내여행 콘텐츠 확대를 통해 국내여행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