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잘 알려지지 않은 나라, 미얀마를 알고 싶나요?
상태바
잘 알려지지 않은 나라, 미얀마를 알고 싶나요?
  • 이지혜 기자
  • 승인 2019.12.20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월, 인천-양곤 노선 한국 첫 취항
자매 항공사 Air KBZ와 미얀마 국내 18개 노선 운항
미얀마국제항공 한국 총판매 대리점 노경아 이사 (C)전재호
미얀마국제항공 한국 총판매 대리점 노경아 이사 ⓒ전재호

미얀마의 국적항공사, 미얀마국제항공이 지난 12월, 한국에 취항했다. 아시아 노선 개척에 주력하고 있는 미얀마국제항공의 한국 총판매 대리점 노경아 이사를 만났다.

Q 미얀마국제항공 취향의 의미가 깊다.
A 인천-양곤을 잇는 주4회 운항 노선은 첫 한국 취항 정규 노선이다. 미얀마의 가장 큰 항공 그룹 중 하나인 미얀마국제항공은 자매 항공사인 에어 KBZ와의 공동운항으로 국내 18개 목적지를 연결해 강력한 네트워크를 자랑한다. 미얀마를 찾는 국내 고객에게 더 많은 미얀마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

Q 잘 알려지지 않은 미얀마를 알고 싶어 하는 한국 여행자들이 많다.
최근 여행자들의 ‘한 달 살기’ 국가로 뜨는 미얀마는 따뜻한 기후와 느긋한 분위기로 오래 머물고 싶은 나라다.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특유의 여유로움을 느끼며 힐링 할 수 있는 곳이다. 또 2500여 년에 걸친 유구한 불교 역사를 가진 나라로 한국인이 미얀마 전체 관광객 수 5위에 오를 만큼 국내에서 떠오르는 여행지이다.

Q 주요 타깃과 운임 전략이 있다고 들었다.
A 불교문화를 꽃피운 미얀마는 50~60 여행지로 알려져 있지만 열기구를 타거나 워터 액티비티를 할 수 있는 미얀마의 젊은 곳을 소개해 젊은 여행자들도 미얀마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40만원대의 가성비 좋은 항공권으로 타 항공사와의 가격경쟁력도 갖췄다. 한국인 승무원도 계획하고 있다.

Q 취항 스케줄은 어떻게 되나?
A 인천에서 양곤을 잇는 비행기가 월, 수, 금, 일요일 새벽에 뜬다. 돌아오는 비행기는 화, 목, 토, 일이다. 차후 김해공항 취항도 고려 중이다.

Q 2020년 미얀마를 찾으려는 젊은 여행자를 위한 팁을 준다면?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이자 불자들의 성지순례지로 꼽히는 양곤부터 아름다운 인레호수를 품은 마을 혜호, 풍부한 역사와 불교 문화를 꽃피운 만달레이, 2006년 수도로 선포된 후 급속한 발전을 이룬 네피도, 영국 총독이 머물던 아름다운 휴양지 나팔리 비치 등 미얀마 내에서도 갈 곳이 무척 많으니 미얀마국제항공의 국제, 국내선을 이용해 즐거운 미얀마를 느껴보길 바란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