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인스타그래머를 위한 세계의 이색 전시 공간은 어디?
상태바
인스타그래머를 위한 세계의 이색 전시 공간은 어디?
  • 트래블러뉴스
  • 승인 2019.09.23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날 ‘핫’한 공간의 공통점은 모두 ‘인스타그래머블’하다는 것.
포스팅하기 좋은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는 것은 물론 특별한 경험까지 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을 위한, 인스타그램에 의한 전 세계의 이색 전시 공간들을 소개한다.
더 디저트 뮤지엄의 피나타 아레아 (C)The Dessert Museum
더 디저트 뮤지엄의 피나타 아레아 ⓒThe Dessert Museum

더 디저트 뮤지엄 (@dessertmuseum)

#Manila #TheDessertMuseum #freedessert

최근 필리핀의 인플루언서와 가족 여행객에게 주목받는 곳 중 하나는 더 디저트 뮤지엄The Dessert Museum이다. 마닐라 파사이 지역, SM 몰 오브 아시아의 S 메이슨에 자리한 이곳은 이름처럼 도넛, 마카롱, 아이스크림 등의 디저트를 주제로 한 박물관이다. 슬라이드를 타고 입장한 도넛 방을 시작으로 가이드를 따라 8개의 방을 순차적으로 이동하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각 방에서는 입장 시 채워준 팔찌를 스캔하는 것으로 총 5~6가지 디저트를 무료로 맛볼 수 있다.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할 경우 1인당 입장료는 699페소, 우리 돈으로 1만6천원 선이다. 오픈 시간인 10시부터 줄을 서서 입장할 만큼 늘 인기 있다.

Jeff Koon’s giant metallic Tulips (C)Ryan Miller
Jeff Koon’s giant metallic Tulips ⓒRyan Miller

더 브로드 (@thebroadmuseum)

#LA #AtTheBroad #contemporaryart

로스앤젤레스의 밀레니얼에게 사랑받는 미술관. 2016년 말에 개관한 더 브로드The Broad는 현재 할리우드 명예의 전당 다음으로 로스앤젤레스에서 해시태그가 많이 걸리는 장소다. 박물관 입장을 위해 1시간 내외의 기다림은 필수. 대기시간 동안 사람들은 근처에 위치한 푸드 트럭과 아담한 잔디밭을 오가며 웅장한 외관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다. 더 브로드가 자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은 미국의 젊은 층이 미술관으로 향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다. 피드와 ‘더 브로드’를 태그한 포스팅 수만 봐도 얼마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지 알 수 있다. 현재 구사마 야요이의 <인피니티 미러룸>이 인기. 수많은 작품을 제치고 더 브로드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것은 제프 쿤스의 조각품이다.

선전 현대미술 & 도시 계획관 (C)Duccio Malagamba
선전 현대미술 & 도시 계획관 ⓒDuccio Malagamba

선전 현대미술 & 도시 계획관 (@coophimmelblau_wolfprix)

#Shenzhen #MoCAPE #modernarchitecture

중국 선전의 중심부에 자리한 전시관. 건축사무소 쿱 힘멜브라우가 진두지휘하고 직선과 곡선을 조화롭게 사용한 건물 구조와 채광을 활용한 지붕 덕에 많은 이들 사이에서 자주 입에 오르내린다. 현대미술 & 도시 계획관Mocape 투어는 ‘플라자’에서 시작한다. 플라자에는 문화 행사장, 다기능 홀, 강당, 도서관 등이 있고, 플라자의 핵심부인 ‘클라우드’에는 카페, 서점, 박물관 상점 등이 들어섰다. 세련되고 모던한 외관, 미래 도시를 연상시키는 실내 디자인 때문에 어디에서든 블록버스터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다.

 

컬러 팩토리 (C)Color Factory
컬러 팩토리 ⓒColor Factory

컬러 팩토리 (@colorfactoryco)

#NYC #Colorfactory #coloraddict

2017년 8월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한 체험 미술 전시회인 컬러 팩토리Color Factory는 첫 전시가 이어진 8개월 동안 17만 명 이상이 방문하며 연일 티켓 매진을 기록했다. 지난해 8월 소호로 둥지를 옮기면서 유명 디자이너,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등 각 분야의 예술가들은 약 1857제곱미터를 팔레트 삼아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색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이미 많은 매체를 통해 ‘인스타그래머블한 스폿’으로 선정된 곳인 만큼,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디저트를 맛보며 완벽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전체를 둘러보는 데는 약 1시간이 소요되는데, 투어가 끝난 후 방문객에게 증정하는 동네 지도를 이용하면 컬러 팩토리에서 선물 받은 색의 경험을 맨해튼 곳곳에 숨겨진 20개의 장소로 확장할 수 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