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농부된 펭수, 귀농 결심?
상태바
농부된 펭수, 귀농 결심?
  • 황은비 기자
  • 승인 2020.01.16 09: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추천 가볼 만한 산업관광지 20곳
-펭수 안성팜랜드 직접 찾아 일일 직업 체험...TV, 유튜브 방영 예정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즐기기 좋은 관광지로 홍보 목적

“농부입니다~!”

바쁜 스케줄에 지쳐 귀농이라도 하려는 걸까? 최근 일거수일투족이 화제인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농부로 변신했다. 소에게 여물을 먹이고, 양을 몰아 들판을 달리기도 한다. 사연은 이러하다. 한국관광공사 추천 ‘산업관광지’ 홍보를 위한 일일 직업체험에 나선 것이다.

펭수가 안성팜랜드에서 양몰이 체험에 나섰다. ⓒ한국관광공사
펭수가 안성팜랜드에서 양몰이 체험에 나섰다. ⓒ한국관광공사

펭수가 농부로 분한 곳은 ‘안성팜랜드’. 농협에서 운영하는 이곳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추천 가볼 만한 산업관광지 20> 중 하나로 선정됐다. 산업관광은 산업시설 및 기업박물관 등을 견학, 체험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대중들이 딱딱하게 여길 수 있는 산업 분야에 대한 이해를 돕고, 청소년 및 어린이들에게 진로 탐색을 위한 직업 체험을 제공한다. 산업관광지는 폭넓게 향토산업부터 근․현대 산업유산, 세계 강소기업과 첨단산업체 등이 포함된다.

일일농부로 직업체험에 나선 펭수와 물범 ⓒ한국관광공사
일일 농부로 변신, 직업 체험 중인 펭수와 물범 ⓒ한국관광공사

이날 펭수는 팜랜드 운영하는 농축산업 체험프로그램인 가축 먹이 주기, 치즈 만들기 등에 참여했다. 자리에는 펭수의 친구 ‘물범’도 함께했다. 팜랜드의 동물들과 함께 어울리며 특색 있는 체험을 즐기는 두 친구의 모습은 TV와 유튜브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산업관광지가 선정된 것은 지난해, 20곳으로 전국 각 지역에 분포하고 있다. 서울은 SM타운에서 즐기는 한류스타 체험이 있으며, 의약 산업 체험이 가능한 충북 음성 한독의약박물관, 조선 산업 체험을 운영하는 부산 깡깡이 예술마을 등도 눈길을 끈다. 전체 리스트는 다음과 같으며, 상세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한국관광공사 추천 산업관광지 20>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 (경기도 수원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경기도 고양시), 
아모레퍼시픽 스토리가든(경기도 오산시), 팜랜드 (경기도 안성시), 산사원 (경기도 포천시), 
하슬라아트월드 (강원도 강릉시), 영동와인터널 (충청북도 영동군), 
한독의약박물관 (충청북도 음성군), 신평 양조장 (충청남도 당진시), 
한산모시관 (충청남도 서천군), 옻칠공예관 (전라북도 남원시), 삼례문화예술촌 (전라북도 완주군), 대승한지마을 (전라북도 완주군), 상하농원 (전라북도 고창군), 포스코 역사관 (경상북도 포항시), 문경 에코랄라 (경상북도 문경시), 합천영상테마파크 (경상남도 합천군), SM 타운 (서울 강남구), 깡깡이 예술마을 (부산 영도구), 외고산 옹기마을 (울산 울주군)

한국관광공사 한여옥 지역콘텐츠팀장은 “펭수의 일일직업체험기가 겨울방학을 맞이한 청소년 및 어린이들이 관심을 갖고 산업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산업관광 홍보를 기획한 의도를 전했다.

또한, 관광공사는 지난 2016년부터 산업관광에 주목하여, 축적된 정보를 바탕으로 지난해 추천 리스트를 최종 선정한 것으로 밝혀졌다.

지역콘텐츠팀 황선영 주임은 "산업관광이라는 이름 자체는 생소할 수 있으나, 최근 단순 재미보다는 유익하고 이색적인 체험을 원하는 트렌드 속에 산업관광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다."며,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잡히지 않았으나, 이번처럼 인플루언서를 통해 산업관광의 딱딱한 이미지를 없애고, 유익한 산업관광지들이 더욱 널리 알리고자 산업관광 홍보에 대한 지속적인 논의가 진행되고 있음을 전했다.

한편, 펭수와 물범이 농부와 목동으로 변신한 흥미진진 체험기는 1월 17일(금) 20시 40분 EBS1 TV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 영상은 1월 20일(월) 자이언트 펭TV 채널에서 방영된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내영 2020-01-16 10:26:02
펭하! 펭수 기사 넘 좋아요~! 노란 주둥이 넘 귀염뽀작예요~! 앞으로도 펭수 기사 많이 올려주세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