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이해열의 이야기가 있는 맛집] 브라우니 70
상태바
[이해열의 이야기가 있는 맛집] 브라우니 70
  • 트래블러뉴스
  • 승인 2020.01.21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으로 만드는 빵, 브런치부터 130가지가 넘는 빵 메뉴. 수지의 명소 브라우니 70이 사랑 받는 이유는 그 뿐만이 아니다.
브라우니70의 전경 이해열
브라우니70의 전경 ⓒ이해열

브라우니70 수지 직영점 탄생을 시킨 조한흥 대표는 19년 동안 국내브랜드인 패스트푸드점을 운영했다. 국내에서 브런치와 음료 그리고 제빵까지 한번에 판매하는 매장을 만들기를 결심하고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에서 프랜차이즈 FCMBA 과정을 늦은 나이에 다시 공부하기 시작했다. 수업을 받던 중에 빵과 커피의 브라운 색에서 착안한 ‘browny’ 형용사와 궁금증을 유발 시킬 수 있는 숫자, 빵 종류가 70가지인지, 주인의 나이가 70년생인지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숫자 ‘70’을 더하여 ‘browny 70’이라 네이밍을 정하고, 지금의 수지에 위치한 300여 평의 매장에 일 평균 1,000명이 고객이 방문하는 매장을 오픈하기에 이르렀다.

친환경적으로 빵을 만든다는 컨셉을 반영하여 인테리어도 친환경적으로 설계했다. 건물 1,2층을 관통하는 중정에 나무를 심어, 자연을 그대로 살려서 설계하였고. 야외 테라스에는 여러가지 행사를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브라우니70의 조한흥대표 ⓒ이해열
브라우니70의 조한흥대표 ⓒ이해열

스텝들이 많은데도 직접 팔을 걷어붙이고 설거지를 하는 조한흥 대표는 ‘설거지 시간은 나의 힐링시간이다. 손님들이 깨끗하게 비운 접시를 보면서 감사함을 느낀다. 손님들이 음식을 남기면 왜 남겼을까 고민하면서 더 맛있는 음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고 말한다.

스텝들에게 맛과 서비스를 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스텝들이 일하면서 불편함이 없도록 신경써주는 털털한 형 같은 오너다.

브라우니70가 사랑을 받는 이유는 음료, 및 베이커리와 브런치 메뉴까지, 메뉴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 시간대마다 나오는 130가지가 넘는 빵과 샌드위치, 피자, 버거, 스테이크 류 까지 메뉴가 방대하다.

주인장 추천 메뉴

푸짐한 브랙퍼스트 ⓒ이해열
푸짐한 브랙퍼스트 ⓒ이해열

브랙퍼스트

버터밀크로 배합해 만든 구수한 팬케익, 오렌지쥬스와 오렌지껍질을 활용해서 오렌지향과 풍미를 최대로 끌어올린 프렌치토스트는 그 자체만 먹어도 맛있다. 부드럽게 만든 오믈렛에 소시지, 베이컨, 그리고 샐러드가 제공된다. 샐러드는 브라우니에서 만든 특별한 소스 2가지를 곁들여 먹을 수 있다.

먹음직스러운 쉬림프타코샌드위치 ⓒ이해열
먹음직스러운 쉬림프타코샌드위치 ⓒ이해열

쉬림프타코샌드위치

쉬림프타코샌드위치는 우유식빵에 통새우 6마리를 파마산치즈가루와 케이엔페퍼, 케이준스파이스와 버무려 계란을 입혀 튀겨낸다. 매콤하면서 치즈 향이 살아있다. 아보카도, 토마토, 로메인에 와사비크림소스로 약간 매운맛을 냈으며, 담백한 맛 또한 느낄 수 있다.

쉬림프 로제파스타 ⓒ이해열
쉬림프 로제파스타 ⓒ이해열

쉬림프 로제파스타

새우, 양파, 케이퍼, 방울토마토에 딸리아딸레라는 넓은 면을 사용한다. 토마토베이스에 크림을 섞어 장미빛 색상으로 만든 소스에 새우와 면이 함께 어우러져 담백하면서 새우의 풍미가 그대로 살아있다.

영업시간 오전 7시부터 오전 1시까지 (18시간영업)

전화 031-262-7468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수지로 296번지 51-4

 

 

글 이해열
현 더피엠파트너스 대표.
<일요신문>과 <월드트래블> 기자였으며, <서울 맛집 600> 집필,  <전성기>에 전국 둘레길 맛집을 기고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