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고향 안 가는 사람, 손? ‘혼설’이 기대되는 체험 추천
상태바
고향 안 가는 사람, 손? ‘혼설’이 기대되는 체험 추천
  • 황은비 기자
  • 승인 2020.01.2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향 설문조사 결과 성인남녀 절반 “고향 안 간다.”
-이유는 짧은 연휴, 구직 준비, 잔소리 피하고 싶어서 등
-에어비앤비 도심에서 연휴 기간 즐기기 좋은 체험 5가지 추천
명절을 보내는 방법도 다채롭게 변화하고 있다. ⓒPixabay
명절을 보내는 방법도 다채롭게 변화하고 있다. ⓒPixabay

명절 풍경도 나날이 변화한다. 이번 설, 고향에 가지 않는다는 성인남녀 비율이 절반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인크루트가 성인남녀 1,523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 절반에 가까운 49.4%가 귀향하지 않겠다고 응답했다. 이 중에는 구직자와 직장인의 비율이 높았고, 연령대로 보면 20대와 50대가 많았다.

이유도 다양했다. ‘만나러 갈 친지가 없는 경우’에 더해 잔소리로 인한 스트레스를 피하기 위해서라는 응답이 상위에 올랐고, 짧은 연휴도 원인이 된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연휴 계획으로는 구직준비 및 휴식이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비록, 쌓인 할 일과 휴식 속에도 보다 알찬 연휴를 보내고 싶다면 일정 하나 정도는 추가해보는 것이 어떨까. 에어비앤비는 연휴 기간, ‘혼설’도 심심하지 않을 도심 속 체험을 제안했다.

타로 체험으로 직접 자신의 신년 운수를 점쳐보는 것은 어떨까ⓒPixabay
타로 체험으로 직접 자신의 신년 운수를 점쳐보는 것은 어떨까ⓒPixabay

내 운수를 펼쳐보시게

내 신년 운세는 내가 본다! 신년 운세가 궁금하다면 직접 나의 운세를 점쳐보는 것은 어떨까? 타로카드 읽는 법 배우기 체험에서 타로카드의 구조와 카드를 섞는 기술, 배치하는 방법, 각 카드의 의미를 익힐 수 있다. 전통 간식과 함께 차를 마시며 한 해의 어려움을 헤쳐갈 수 있는 지혜를 제공해줄 것이다.

이 손이 금손인가? 은손인가?

나만의 유화, 아크릴화 작품 만들기 체험을 즐겨보자.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이미지 선택부터 스케치, 채색, 마무리까지 전문 강사인 호스트가 있는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 세심한 설명과 함께 오롯이 나만의 그림 그리기에 집중할 수 있다.

손에 흙 한 줌 묻혀보기

흙을 만지는 것은 마음에 안정을 준다고 한다. 도심에서 예술을 사랑하는 작가와 함께 하는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통해 흙의 매력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 흙에 대한 소개와 도자기를 디자인하고 만드는 과정에 대한 에어비앤비 호스트의 설명을 들으며 손끝의 감각에 집중해 도자기를 빚어본다. 여유 시간에는 동네를 거닐며 숨겨진 예술 작업실과 맛집, 카페를 둘러볼 수도 있다.

도자기 공방에서 물레를 돌리며 여유로운 연휴를 만끽해보자. ⓒPixabay
도자기 공방에서 물레를 돌리며 여유로운 연휴를 만끽해보자. ⓒPixabay

명절에 더 실감 나는 전통 체험

화투작가와 모던민화 그리고 노리개 만들기 체험에서는 화투패와 민화에 대한 이론을 공부한 후 한국화의 전통 기법을 사용해 민화를 그린다. 완성한 그림을 자수틀 액자에 넣은 후 펜던트와 미니 화투 노리개를 달아 개성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신개념 설빔, 나를 위한 선물을 만들어요

커스텀 액세서리가 대세인 요즘, 새해맞이 나를 위한 선물을 만들어보자. 크리에이티브한 실버주얼리 만들기 체험을 통해 디자이너가 되어 실버주얼리를 직접 제작해볼 수 있다. 미리 참고할 디자인을 준비하거나 공방의 여러 가지 샘플을 보며 구상한 후 세공 톱, 망치, 불을 이용해 은을 가공하는 작업이 흥미를 더해줄 것이다.

혼자 보내는 설은 여유롭게, 친구와 함께라면 한층 즐겁게 계획할 수 있다. 설 연휴, 방콕 또는 쌓인 할 일에만 집중하기보다 진정한 휴식을 가져올 리프레시 도캉스 체험을 곁들여 보자.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