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미국 최대 관광박람회 IPW,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려
상태바
미국 최대 관광박람회 IPW,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려
  • 심우리 기자
  • 승인 2020.02.1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월 6~7일 서울에서 기자 간담회, 디너 행사 및 1:1 미팅 진행
- 미국 최대 관광 박람회 IPW의 올해 개최지로 라스베이거스 선정
지난 2월 6~7일 라스베이거스관광청은 국내 여행 업계를 초청해 라스베이거스의 최신 관광 업계 소식을 공유하는 ‘2020 라스베이거스 미션’ 행사를 진행했다. ⓒ라스베이거스관광청
지난 2월 6~7일 라스베이거스관광청은 국내 여행 업계를 초청해 라스베이거스의 최신 관광 업계 소식을 공유하는 ‘2020 라스베이거스 미션’ 행사를 진행했다. ⓒ라스베이거스관광청

미국 최대 관광박람회인 IPW(International Pow Wow)가 올해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다.

라스베이거스관광청은 2월 6~7일 양일간 서울에서 국내 여행 업계를 초청해 라스베이거스의 최신 관광 업계 소식을 공유하는 ‘2020 라스베이거스 미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라스베이거스 관광청 본청과 IPW 담당자 총 5명이 방한해 국내 대표 여행사와 주요 매체 등 국내 여행업계 주요 파트너를 대상으로 디너 행사와 각종 네트워킹 미팅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로 52회를 맞이하는 미국 최대 여행 박람회 IPW 개최 계획 및 국내 여행 업계의 참여를 독려했다. 미국 최대 여행 박람회 IPW는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다.

‘2020 라스베이거스 미션’ 행사 첫 날인 6일 오전에는 여행 전문지를 대상으로 라스베이거스 출신의 아키라 백 셰프가 총괄하는 서울 포시즌스호텔 아키라 백에서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를 통해 2020년 새로운 라스베이거스 소식 및 홍보 테마 그리고 IPW 2020 개최 소식을 초청 매체들과 공유했다.

라스베이거스는 올해 하반기 신규 오픈하는 호텔들과의 협업을 비롯해 브루노 마스, 켈리 클락슨 등 유명 가수들의 정기 공연 소식, 미식을 테마로 하는 여행 콘텐츠 개발 등 도시의 다양한 테마를 활용해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 같은 날 저녁에는 JW 메리어트 동대문 서울 스퀘어에서 국내 주요 업계 파트너 및 미디어 총 130여 명을 초청해 ‘2020 라스베이거스의 밤(Las Vegas Night in Seoul)’ 디너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개그맨 김태균의 사회로 최현우 마술사와 일렉트로닉 바이올린 팀 샤인이 선보이는 엔터테인먼트 공연이 진행돼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어 7일에는 라스베이거스 관광청 본청과 IPW 담당자들이 직접 국내 대표 여행사와 미디어 관계자 사무실을 방문해 라스베이거스 여행 판매 증진 및 한국 마켓에 초점을 맞춘 홍보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금번 행사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 라스베이거스 관광청 케일라피터슨(Kala Peterson)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는 “한국은 라스베이거스 관광 산업의 핵심 마켓 중 하나”라며 “올해는 라스베이거스의 다양한 홍보 테마 및 IPW 개최 소식 등으로 라스베이거스가 한국에 더 적극적으로 소개되고, 한국인들의 실질적인 방문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9년 한 해 동안 라스베이거스를 찾은 전체 관광객은 4250만명을 돌파했으며, 2018년 기준 한국인 관광객 수는 약 19만명에 달한다. 한국은 아시아 국가 중 유일하게 라스베이거스 직항 노선 (대한항공 인천 라스베이거스 주 5회 직항편 KE005)을 운영한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