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11-23 17:23 (월)
어르신 대표 문화예술축제 '실버문화페스티벌' 온라인 개최
상태바
어르신 대표 문화예술축제 '실버문화페스티벌' 온라인 개최
  • 트래블러뉴스
  • 승인 2020.11.10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버문화페스티벌© 뉴스1


인생을 즐기는 어르신 세대가 문화예술 활동과 적극적인 여가활동을 즐기기 위한 '2020 실버문화페스티벌'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태웅)는 어르신 대표 문화예술축제인 '2020 실버문화페스티벌'을 9일부터 오는 12월18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축제는 '어제도, 내일도, 오늘 더- 청춘해!'라는 구호로 인생을 즐기는 어르신 세대에게 문화예술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여가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공식 누리집(www.silverfestival.or.kr)에서 정건영 트리오의 '개막 특별 공연'과 지난해 경연대회 우승팀인 '춘천실버농악'의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아마추어 어르신 문화예술가가 모여 펼치는 경연대회와 어르신들의 삶과 문화활동을 엿볼 수 있는 '문화 한마당'을 진행한다.

경연대회 '샤이니스타를 찾아라!'에서는 지역 경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20개 단체의 경연 영상을 9일 공식 누리집에 공개하고 우수단체를 선발하기 위한 온라인 국민 투표를 한달간 진행한다.

'문화나눔한마당'에서는 '어제도 청춘해!', '오늘도 청춘해!', '내일도 건강해!', '오늘도 더 청춘해!'라는 4개 주제에 따라 어르신 문화를 중심으로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체험, 전시 행사 등을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축제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과 누리소통망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종=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