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01-25 21:16 (월)
'슬기로운 집콕여행'…호텔스닷컴, 국내 여행지 향 담은 룸 스프레이 출시
상태바
'슬기로운 집콕여행'…호텔스닷컴, 국내 여행지 향 담은 룸 스프레이 출시
  • 트래블러뉴스
  • 승인 2020.12.09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스닷컴 향기로 떠나는 여행 캠페인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서울, 강원 양양, 경주, 제주 등 국내 4곳의 여행지의 향을 담은 룸 스프레이(공간 향수) 세트를 출시, 이를 증정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최근 호텔스닷컴이 한국 소비자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75%가 여행지 선택 시 좋은 냄새, 즉 후각적 요소가 중요하다고 답했다.

특히 응답자 10명 중 8명 이상이 여행 시 머무는 숙소에서 좋은 냄새가 나는 것이 중요하며(85%), 좋은 냄새가 났던 여행지를 다시 방문할 의사가 있다(88%)고 답해 여행에서 후각적 경험이 차지하는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국내 여행지를 떠올리게 하는 냄새로는 숲 냄새(46%), 바다 냄새(33%), 모닥불 군고구마 냄새(27%), 오래된 절이나 건물 냄새(24%) 등을 꼽았다. 또한 국내 여행지 중, 제주(43%), 부산(40%), 서울(29%), 속초(25%), 강릉(20%)이 냄새로 추억하기 쉬운 도시로 꼽혔다.

호텔스닷컴은 이러한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 리오엘(Leoel)과 협업해, 오는 31일까지 향기를 통해 여행 기억을 떠올리는 '호텔스닷컴 향기로 떠나는 여행' 캠페인을 시작한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선보이는 룸 스프레이 세트는 Δ서촌의 오래된 서점을 모티브로 한 '고궁 속의 서점'(서울) Δ모닥불 속 군고구마 향에서 영감을 얻은 '모닥불의 추억'(양양) Δ즐거운 수학여행을 추억하는 '고대로의 여행'(경주) 등 Δ바닷가 신선한 전복으로 만든 전복죽을 떠올리는 '해녀 몬 아모르'(제주) 등 네 가지 향으로 이루어져 있다.

아울러 호텔스닷컴은 이번 룸 스프레이 세트를 내건 SNS 이벤트를 펼친다.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다섯 번째 룸 스프레이 아이디어를 댓글로 남긴 참여자 가운데 20명을 추첨해 이번 룸 스프레이 세트를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