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논산에서 인생 사진을, ‘선샤인 스튜디오’
상태바
논산에서 인생 사진을, ‘선샤인 스튜디오’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9.10.0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에 위치한 '선샤인 스튜디오'는 국방 도시 논산의 특징을 살려 만든 테마파크다.
드라마의 주인공처럼 멋진 인생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논산 여행 중 이곳만큼은 꼭 방문해야 한다.
논산 선샤인 스튜디오 ⓒ전재호<br>
논산 선샤인 스튜디오 ⓒ전재호

‘선샤인랜드’는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촬영지인 ‘선샤인 스튜디오’가 자리한 병영 테마파크다. 국방 도시라는 논산의 특징을 살려 밀리터리 체험관과 팀을 짜 모의 전투를 해볼 수 있는 서바이벌 체험관 그리고 옛 시대를 느낄 수 있는 드라마 세트장 등을 한데 만든 곳이다. 육군훈련소의 각개 전투장 부지 일부를 관광지로 개발한 것으로, 처음에는 병영 체험 테마파크로만 개발하다 <미스터 션샤인> 드라마 제작사의 투자를 통해 드라마 세트장도 추가로 만들었다.

이곳을 최근 젊은 사람들이 ‘인생 사진’을 남기려 찾고 있다. 선샤인랜드 입구부터 VR를 이용해 전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실내 공간과 비비탄 총으로 모의 전투를 펼칠 수 있는 서바이벌 체험관이 이어진다. 게임 속에 들어온 듯 실감나게 꾸며진 서바이벌 체험관을 지나면 옛 건물이 옹기종기 모인 드라마 세트장이 모습을 드러낸다. 세트장은 2가지로 1950년대 명동 거리를 본뜬 곳과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인 ‘선샤인 스튜디오’로 나뉜다.

논산 선샤인 스튜디오 ⓒ전재호<br>
논산 선샤인 스튜디오 ⓒ전재호

선샤인 스튜디오에 들어서면 드라마의 OST가 들려온다. 흔히 드라마 세트장이라 하면 나무 패널로 옛 모습을 흉내 낸 것에 불과해 큰 기대를 하지 않게 되는데, 건축자재로 실제 사용이 가능한 건물로 만들어서인지 들어서자마자 드라마 속 장면이 떠오른다. 1900년부터 1905년까지 조선의 마지막을 각색한 드라마는 상실의 시대 속 젊은이들의 낭만을 그려냈는데, 사료를 바탕으로 조성한 조경과 건물 덕분에 비록 세트장이지만 드라마의 낭만적인 분위기가 생생하게 전해진다.

논산 선샤인 스튜디오 ⓒ전재호

입구 쪽에 자리한 글로리호텔에서는 커피 향이 풍긴다. 드라마에서 남자 주인공들이 머물던 호텔이자 개화기의 풍경을 보여주던 곳으로 현재는 커피숍으로 운영 중이다. 실제 촬영에 사용한 고풍스러운 가구와 소품이 놓인 카페에는 드라마 속 여급들이 입던 메이드복을 입은 직원이 있다. 테라스에 앉으면 세트장이 한눈에 들어온다. 드라마의 남녀 주인공이 처음 만났던 홍예교와 우리나라 최초의 대중교통수단이었던 전차가 놓인 길이 보인다.

의상 대여소에서 개화기 시대의 화려한 양장을 빌려 입은 방문객들은 그 길에서 기념사진을 남긴다. “전차는 운행도 해요. 세트장 전체를 둘러볼 수 있죠.” 전시실로 운영하는 건물이나 빵집으로 운영되는 ‘불란셔 제빵소’ 등 방문객이 체험해볼 거리가 많다. 드라마는 끝났지만 드라마 속 낭만이 이 안에는 여전히 머무르고 있다. 앞으로 이곳에서 공연이나 이벤트도 진행해 보다 풍성해질 예정이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