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07-23 15:23 (금)
파주시, 14일부터 뚜벅이 관광객 위한 ‘여행택시’ 운행
상태바
파주시, 14일부터 뚜벅이 관광객 위한 ‘여행택시’ 운행
  • 트래블러뉴스
  • 승인 2021.06.1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오는 14일부터 사전 예약을 통해 '여행택시'를 운행한다. (파주시청 제공)© 뉴스1

 

경기 파주시는 오는 14일부터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편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여행택시’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여행택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 중 하나로, 파주시를 방문하는 내·외국인 여행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여행택시를 이용하면 뚜벅이 여행자도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관광지까지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언택트 시대에 맞춰 단체관광에서 소규모 관광으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행택시를 운행하는 기사는 사전 모집과 심사를 통해 선발돼 고객응대 서비스 등 여행택시 운행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수료했으며, 친절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여행가이드의 역할까지 수행하게 된다.

이용요금은 최대 4인까지 택시 1대당 기본 3시간에 6만원이며, 1시간당 2만원을 지불하면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관광지 입장료 별도) 이용객의 요청에 따라 코스 변경도 가능하다.

대표 운행코스는 평화와 통일의 염원이 담긴 파주의 매력을 함축적으로 느낄 수 있는 코스로, 운정역에서 승차해 파주출판도시-오두산 통일전망대-임진각 관광지를 둘러보고 문산역에서 하차한다.

예약은 이용일 3일 전까지 ‘파주여행택시’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