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부산 광안리, 송정, 기장 핫플 4곳
상태바
부산 광안리, 송정, 기장 핫플 4곳
  • 송혜민 기자
  • 승인 2019.09.1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색 있는 술집과 문화공간은 서울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부산 여행자와 부산 토박이 모두를 위한 부산의 핫플레이스 4곳을 소개한다.
버블바
버블바

1 버블바

밤바다와 광안대교의 불빛, 파도 소리를 안주 삼아 퀄리티 좋은 샴페인을 즐기고 싶다면 버블바로 향하자. 광안리 해변가의 에이치에비뉴 호텔 라운지에 위치한 버블바는 부산 최초의 샴페인 전문 바다. 샴페인에 거리감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샴페인을 보다 친근하고 트렌디하게 소개하고 싶다는 포부를 갖고 오픈했다. 판매하는 술 중 70퍼센트가 샴페인이고, 와인과 브랜디도 소량 보유하고 있다. 리스트를 꾸준히 업데이트해 단골 손님도 매번 새로운 것을 맛볼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버블바의 보유 리스트만 봐도 샴페인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을 만큼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이곳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광안대교가 보이는 테이블에 자리 잡고 앉아 해산물을 곁들여볼 것을 추천한다. 미리 예약하면 샴페인과 잘 어울리는 회나 해산물을 준비해주니 마음껏 즐기기만 하면 된다.

LOCATION 부산시 수영구 민락수변로 29 12층

TEL 051-753-0216

와일드웨이브브루잉
와일드웨이브브루잉

2 와일드웨이브 브루잉

바닷바람을 맞으며 마시는 맥주 한잔이 간절하다면 송정의 와일드웨이브 브루잉을 추천한다. 와일드웨이브 브루잉은 2015년 출범해 위탁 양조를 주로 진행하다 양조장이 있는 펍을 차렸다. 부산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최초로 사워 맥주와 와일드 맥주를 생산하는 브루어리다. 1년 내내 생산하는 6~8가지 메뉴와 시즌별로 선보이는 10~12가지 메뉴 등 시즌마다 차이는 있지만 16종가량을 선보이고 있다. 와일드웨이브의 대표 맥주는 수제 맥주로 유명한 사워 맥주, ‘설레임’이다. 한국에서는 아직까지는 낯선 맥주인데 유산균을 이용해 마치 레모네이드처럼 산뜻한 뒷맛을 남긴다. 이 모든 맥주를 만들어내는 양조장 시설을 일반인도 구경할 수 있도록 오픈하고 있으니 궁금하다면 카운터에 문의해보자.

LOCATION 부산시 해운대구 송정중앙로5번길 106-1

TEL 051-702-0839

구덕포 상회
구덕포 상회

3 구덕포상회

송정 해변을 끼고 한참을 걸어야 나타나는 구덕포상회는 진한 분홍색 지붕이 인상적인 잡화점이다. 1949년에 지어진 바닷가 마을의 오래된 집을 개조한 가게로, 주변에는 이미 크고 세련된 현대식 건물이 줄줄이 들어서 있다. 우연히 이 집을 발견한 지금의 시장은 전체적인 뼈대는 그대로 남기고 내부만 요즘 것들로 채웠다. 직접 제작한 선반과 마당의 평상, 벤치는 이곳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닿을 듯 밀려오는 파도 소리에 낭만까지 더해진다. 그 자체로도 근사한 포토 스폿이 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부산에 소재를 둔 캐릭터 상품처럼 소소한 것부터 이탈리아 장인이 만든 가죽 제품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상품을 판매한다. 덕분에 큰 규모의 다른 편집 숍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제품도 만날 수 있다. 여름에는 마당을 활용해 플리마켓이나 푸드 마켓 등의 프로젝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LOCATION 부산시 해운대구 송정구덕포길 168

이터널 저니
이터널 저니

4 이터널 저니

이터널 저니는 서점을 넘어서 하나의 여행지다. 기장의 아난티 코브 내에 위치해 고즈넉한 바다와 맞닿은 이곳은 ‘사람들은 왜 여행을 떠날까? 사람들은 어디서 왔고, 어떤 것을 원할까?’ 하는 생각에서 출발해 꾸려진 서점이다. 일상을 떠나온 여행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 그들을 설레게 하는 것을 소개하는 일에 가장 중점을 뒀다. 자기 개발 서적이나 참고서를 판매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책은 키워드별로 분류해 관심사와 관련된 여러 정보를 집중해서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테마를 다루는 만큼 여러 번 방문해도 늘 새롭게 즐길 수 있다. 책과 관련한 경험도 제공하는데 밤새 재즈와 책, 커피와 시간을 보내는 심야책방이나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만나 이야기 나누는 북 토크 등의 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theananti.com/kr)에서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LOCATION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268-31

TEL 051-604-7222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