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발효차, 이로운 콤부차
상태바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발효차, 이로운 콤부차
  • 권아름 기자
  • 승인 2019.10.0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헐리우드 스타와 셀럽들이 마시던 콤부차가 국내에서도 유행하기 시작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장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

다이어트를 걱정하면서도 탄산 음료를 끊지 못하고 있다면, 콤부차를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 콤부차는 홍차 버섯을 녹차나 홍차 같은 찻물에 발효해 만드는 차로 자연 탄산이 들어있는 건강 음료다. 유산균과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면역력에 좋으면서 항염작용이 있어 체내 염증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해외 스타들과 셀럽 사이에 유행하던 콤부차가 국내에서도 생산되기 시작했다. 국내 생산 된 콤부차를 모아보았다. 

차례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티젠 콤부차, 이디야 콤부차, 부루구루 콤부차. ⓒ 더트래블러 매거진 전재호
차례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티젠 콤부차, 이디야 콤부차, 부루구루 콤부차. ⓒ ⓒ더트래블러 매거진 전재호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세계적인 콤부차 브랜드인 부치의 원천기술과 506시간의 독자적인 발효공법을 더해 탄생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오설록의 프리미엄 찻잎과 유기농 사탕수수 원당 등 믿음직한 재료만을 사용했다. 특별히 제작된 UV차단 갈색병을 사용해 콤부차 안에 살아있는 유익균을 보호하도록 했다. 
WEB www.imalive.co.kr
 

티젠 콤부차
가방에 쏙 들어가는 분말 형태로 나온 티젠 콤부차. 차가운 생수나 탄산수에도 분말이 잘 녹는다. 물에 녹으면서 자연 탄산이 발생하는데, 탄산수에 섞으면 더욱 강한 탄산감을 느낄 수 있다. 레몬맛과 베리맛 두 종류로 나온다. 
WEB www.teazenmall.co.kr
 

이디야 콤부차 
콤부차 특유의 시큼한 맛보다 과일의 달콤한 맛이 먼저 느껴지는 이디야 콤부차는 콤부차 초심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복숭아망고맛과 청포도레몬맛 두 가지로 출시되었다. 
WEB ediya.com
 

부루구루 콤부차
일반적으로 유리병으로 나오는 콤부차를 캔에 담았다. 부루구루 콤부차는 제주에서 난 유기농 녹찻잎을 우린 찻물을 발효했다. 오리지널과 레몬, 오미자, 블랙커런트 등 4가지 맛으로 나온다. 
WEB www.brewguru.me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