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여왕의 도시, 퀸스타운으로 떠나자
상태바
여왕의 도시, 퀸스타운으로 떠나자
  • 이지혜 기자
  • 승인 2019.10.22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석같은 와키타푸 호수 품은 여왕의 도시
스카이 곤돌라, 월터피크파크, 애로우타운 등 추천

퀸스타운(Queenstown)은 보석같이 아름다운 와카티푸 호수를 품안에 안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관광 도시중의 하나다. 퀸스타운의 대표 명소를 모았다.

ⓒ하나투어
뉴질랜드 퀸스타운 스카이라인곤돌라 ⓒ하나투어

스카이 곤돌라
67년에 개장한 퀸스 타운의 뒤쪽에 위치해 있는 해발 790m 높이의 봅스 힐(Bob's Hill)로 올라가는 곤돌라로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37.1도의 경사를 자랑한다. 시간당 700명을 이송할 수 있고, 수직으로 450m를 올라가며 정상의 전망대에서는 퀸스타운의 시가와 와카티푸 호수의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다. 시내 중심가에서 5분 거리면 도착할 수 있고 365일 개장한다.

ⓒ하나투어
뉴질랜드 퀸스타운 월터피크 ⓒ하나투어

월터피크파크
월터피크 농장은 양과 소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먹이를 주면서 전원의 풍경을 한껏 느껴 볼 수 있는 곳이다. 양을 모는 양몰이 개의 모습을 볼 수도 있으며, 양털깎기를 관람할 수 있다. 관광이 끝나면 와카티푸 호수가 보이는 정원을 가로질러 자리잡고 있는 아름다운 콜로넬스 홈스테드 레스토랑이 있다. 이 레스토랑에서의 저녁식사는 고원식 요리와 신선한 해물요리, 샐러드, 야채등이 나오는 농장식 뷔페식사를 즐길 수 있다.

ⓒ하나투어
뉴질랜드 퀸스타운 애로우타운 ⓒ하나투어

애로우타운
퀸스타운에서 북동쪽으로 약 20km를 가면 아직도 옛날의 골드러시 때 건물 대부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그림같은 마을, 애로우타운이 있다. 애로우타운의 황금빛 가을 단풍은 사진가들에게 기쁨을 주며 헤이어즈 호수는 송어낚시터일 뿐만 아니라 사진가, 화가들에게 최상의 장소이다. 

ⓒ하나투어
뉴질랜드 퀸스타운 카와라우번지점프 ⓒ하나투어

카와라우 번지점프대
퀸스타운의 가장 유명한 번지 점프 장소로, 카와라우 강에 있는 다리다.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의 마지막 장면에 등장해 한국인들에게 널리 알려졌고, 높이는 약 43m다.

ⓒ하나투어
뉴질랜드 퀸스타운 피요르드국립공원 ⓒ하나투어

피요르드 국립공원
뉴질랜드 남섬 남서부의 해안은 빙하지대부터 만년설까지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모습으로 피요르드 랜드라는 120만 헥타르 규모의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빙하에 의해 깎여진 피요르드와 만년설이 녹아 수백미터 아래로 떨어지는 폭포수는 아름다운 해안선을 만들어낸다. 가장 유명한 관광지는 밀포드사운드로 깊이가 16km나 되는 협곡으로 빙하, 폭포, 산이 어우려져 그림같은 절경을 이룬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