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비행을 즐겁게 하는 3개 항공사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상태바
비행을 즐겁게 하는 3개 항공사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9.11.25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내 엔터테인먼트, 점점 더 풍성하고 재밌는 콘텐츠로 채워진다.
델타항공 '델타 스튜디오', 싱가포르항공 '크리스월드', 에미레이트항공 'ICE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크리스월드 ⓒ싱가포르항공
크리스월드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

1995년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크리스월드 도입 후 싱가포르항공은 각종 기내 엔터테인먼트 부분에서 수상하며 진화된 형태의 시스템을 제안해왔다. 현재 제공하는 차세대 크리스월드는 비디오 터치스크린 단말기, 터치스크린을 통해 한국영화 13편 포함 1,800여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퍼스트,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객은 뱅앤올룹슨에서 제작한 프리미엄 방음 헤드폰과 함께 최적의 환경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영화를 보는 동시에 최신 뉴스 헤드라인, 비행 경로 검색 등의 멀티태스킹도 가능하다. 2016년에 도입한 컴패니언 앱을 이용하면 탑승 전 항공편에서 제공하는 영화나 음악 콘텐츠를 사전에 확인하고 재생목록을 구성할 수 있다.

ICE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에미레이트항공​
ICE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에미레이트항공​

에미레이트 항공

에미레이트 항공의 ICE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한국어 콘텐츠를 포함해 약 4,500개로 구성돼 있다. 매월 업데이트하는 콘텐츠에는 최신 블록버스터를 비롯한 다양한 국내외 영화 및 국내 가수들의 음원까지 수록돼 있다. 이에 더해 에미레이트 항공은 TV 생중계를 위한 투자도 진행 중이다. 현재 175대 이상의 항공기에 생중계 기술을 탑재해 승객들은 CNN, BBC, CNBC, Sport 24 등의 해외 채널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러한 투자와 풍성한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에미레이트 항공은 ‘2019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 선정 ‘최우수 기내 엔터테인먼트 어워드’를 15년 연속 수상하며 기내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세계 정상의 위치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델타 스튜디오 ⓒ델타항공
델타 스튜디오 ⓒ델타항공

델타항공

델타 스튜디오라는 이름으로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300여편의 영화, 특정 노선에 한해 550여편의 TV쇼와 12개 위성 TV 채널 시청이 가능하다. 그중 링크드인 강좌가 독특한데, 스트레스 관리, 업무처리, 커리어 개발 등 각종 주제와 관련한 전문가의 강의도 볼 수 있다. 비행 중 제공하는 무료 메시지 서비스도 특징. 9월 17일부터 인천-시애틀 노선에 새롭게 투입한 A330-900neo는 새로운 무선 기내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한 장거리 항공기다. 기존보다 터치 스크린 조작이 더욱 편리해졌으며 스크린의 크기는 더욱 커졌다. 델타 프리미엄 셀렉트와 델타 원, 즉 비즈니스급 이상의 좌석 스크린은 델타 항공기 중 가장 큰 사이즈를 자랑한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