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TV 속 그 여행지, 비긴어게인3 따라 이탈리아 일주하기 ①
상태바
TV 속 그 여행지, 비긴어게인3 따라 이탈리아 일주하기 ①
  • 송혜민 기자
  • 승인 2019.09.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긴어게인은 국내 최정상의 뮤지션들이 해외의 낯선 도시에서 버스킹에 도전하는 프로그램이다. 유럽 소도시를 찾아 버스킹 여행을 떠났던 비긴어게인이 세 번째 시즌을 맞아 이탈리아로 향했다. 그들의 여정을 따라 이탈리아 소도시를 일주해보자.
베로나의 전경 ⓒ 송혜민
베로나의 전경 ⓒ 송혜민

Part.1 이탈리아 북부

비긴어게인 밴드와 함께 하는 여정은 이탈리아 북부, 베네토주의 베로나에서 시작한다. 앞서 공개된 공식 포스터와 티저 영상에 등장하는 베로나는 로마 시대의 유적이 가장 풍부하게 남아 있는 도시 중 하나다. 소설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 도시로, 그 이야기를 따라 베로나를 찾는 여행객도 많다. 공식 포스터에서 볼 수 있는 또 다른 도시는 베로나 근교의 시르미오네다. 한국인들에겐 이름조차 생소한데, 가르다 호수가 가장 유명한 여행지다. 알프스의 빙하가 녹아 호수를 이뤄 그 물빛이 가히 비현실적이다.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에 등장한 기원전 2~3세기의 가옥 유적, 그로테 디 카툴로Grotte di Catullo도 신비한 광경을 자아낸다.

 

이탈리아 북부에서 할 것

1. 오페라 관람하기
베로나 시내 한 가운데에 있는 ‘이탈리아 아레나 디 베로나’는 로마 콜로세움 다음으로 크기가 큰 원형극장이다. 이곳에서 매년 여름이면 세계적인 규모의 오페라 축제가 열린다. 원형극장에서 진행되는 만큼 음향 장치를 사용하지 않고도 웅장한 공연이 가능하다.

2. 중세도시 걷기
베로나와 시르미오네 모두 중세시대 이 지역을 지배했던 가문들의 유적을 잘 간직하고 있다. 베로나의 카스텔베키오 궁전과 람베르티 탑, 폰테 스칼리제 다리, 시르미오네의 스칼리제로성 등이다. 그 시절의 여러 건축물을 따라 걸으면 순식간에 중세로 회귀한다.

3. 시르미오네에서 온천 즐기기
시르미오네는 간헐천이 솟아나 아주 옛날부터 귀족들의 휴양지로 사랑 받았다. 알칼리성 온천수는 미용 외 질병 치료 목적으로도 널리 사용됐다고. 온천 입장료는 15유로지만 호수가 근처에 무료 노천 온천도 있으니 지나는 길에 족욕을 즐겨봐도 좋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