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채식주의자를 위한 서울의 비건 플레이스 3
상태바
채식주의자를 위한 서울의 비건 플레이스 3
  • 송혜민 기자
  • 승인 2019.09.1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국내 채식 인구는 약 150만 명에 육박한다.
건강의 이유로, 혹은 동물권의 보호를 이유로. 어떤 이유에서든 채식을 결심한 사람들을 위해 서울의 비건 플레이스 세 곳을 찾았다.
드렁큰비건
드렁큰비건

드렁큰비건

‘채식’하면 떠오르는 건강한 이미지와 음주는 어울리지 않아 보이지만 엄밀히 따지자면 서로 상충되는 것도 아니다. 실제로 드렁큰비건의 사장도 ‘채식해도 술은 즐길 수 있다’는 생각에서 가게를 열었다. 파스타 면 대신 건두부를 사용하고, 콩단백을 넣은 토마토소스와 직접 만든 비건치즈를 넣어 요리한다. 튀김옷에 시리얼을 넣어 튀긴 콜리플라워 튀김은 고소한 맛과 식감까지 더했다.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30길 13

소식
소식

소식

소식은 해방촌에 위치한 사찰음식점이다. 불교에서 금하는 재료인 마늘이나 파, 술을 활용하기 때문에 사찰음식의 ‘재해석’이라고 하는 것이 더 어울리겠다. 지역의 여러 소농인들이 재배한 재료를 사용해 요리하고, 육고기는 일절 사용하지 않으니 채식과도 맞닿아있다. 독특한 재료로 만들어 내는 코스요리가 이곳의 시그니처. 음식을 기원을 탐구하며 먹는 경험을 할 수 있다.

LOCATION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57

비건스페이스
비건스페이스

비건 스페이스

지속가능한 채식생활을 위해서라면 집에서도 쉽게 채식요리를 할 수 있어야 한다. 해방촌에 위치한 비건 스페이스에서는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식재료를 넉넉히 구할 수 있다. 최근 채식주의자들에게 고단백 식품으로 사랑 받는 템페와 우유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요거트,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마요네즈 등이 대표 상품. 채식라면도 꾸준히 인기 있는 제품이다.

LOCATION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26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