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가을밤을 즐기기 좋은 신상 술집 2곳
상태바
가을밤을 즐기기 좋은 신상 술집 2곳
  • 권아름 기자
  • 승인 2019.10.03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지로와 용산에 새로운 가을밤을 즐기기 좋은 술집이 문을 열었다. 맛있는 술과 음식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밤, 분위기 좋은 공간에서 술 한잔을 마셔보는 건 어떨까? 9월에 문을 연 신상 술집 2곳을 소개한다. 

ⓒ 더트래블러 매거진 강신환
스탠딩바 전기의 마파두부와 시원한 생맥주 ⓒ 더트래블러 매거진 강신환
ⓒ 더트래블러 매거진 강신환
서서 마시는 술집 스탠딩바 전기. ⓒ 더트래블러 매거진 강신환

1 스탠딩바 전기

을지로 후미진 골목의 한 건물 2층에 올라가면, 사람들이 서서 술을 마시는 풍경이 펼쳐진다. 오픈 주방을 따라 바 형태의 테이블이 있는 스탠딩바 전기다. 해외에는 흔한 스탠딩바를 표방해, 한국인의 키를 고려한 테이블 높이, 주방 시설 등을 모두 직접 제작했다. 섬세하게 꾸린 공간에선 ‘무국적 음식’을 지향하되, 각 요리의 전통과 기원을 연구해 전기만의 스타일로 선보인다. 그중 하나가 ‘멘보샤’다. 일본 나가사키의 ‘하토시’와 이탈리아의 튀김 요리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그뤼에르 치즈를 넣은 이곳만의 멘보샤를 만들었다. 이렇게 전기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요리 외에도 본토의 맛을 낸 파스타나 마파두부 같은 음식도 있다. 여기에 신선한 생맥주, 하이볼, 와인 등을 곁들이면 식사로도, 가벼운 2차 술자리로도 손색없다. 
LOCATION 서울시 중구 수표로 42-19 2층
TEL 070-8840-8000

핸드앤몰트 브루 랩 용산 외관 전경 ⓒ 핸드앤몰트
핸드앤몰트 브루 랩 용산 외관 전경 ⓒ 핸드앤몰트

2 핸드앤몰트 브루 랩 용산

국내 크래프트 맥주에 관심이 많은 이라면, 이 소식에 주목할 것. 국내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가 용산구에 세 번째 직영 매장을 열었다. 언제나 실험정신 넘치는 맥주를 만들어온 브랜드로 이번 매장은 '맥주 실험실'을 콘셉트로 삼아 인테리어를 했다. 오래된 양옥주택을 개조한 건물에 브랜드 특유의 인더스트리얼 감성을 더해, 술맛나는 분위기를 만들었다. 본 매장에서는 IPA, 사워 에일, 스타우트 등 12종 이상의 핸드앤몰트 시그니처 맥주를 즐길 수 있으며, 불고기나 순대, 치킨 같은 친숙한 요리를 미국식 다이닝으로 재해석한 퓨전 한식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지하 1층에 양조 시설을 갖춰 신선한 맥주를 마실 수 있다. 10월 중순에는 브루 랩 용산만의 특별한 맥주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LOCATION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38가길 19  
TEL 070-7178-4011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