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스위스정부관광청, 인스타그래머를 위한 포토 스폿 공개
상태바
스위스정부관광청, 인스타그래머를 위한 포토 스폿 공개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9.09.2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스에서 여정 그 자체가 목적인 아름다운 드라이빙 여행을 즐겨보자.
스위스정부관광청은 자동차 여행 중 비경을 담을 수 있는 포토 스폿 46곳을 선정했다.
스위스 그랜드 투어 포토 스폿 (C)스위스정부관광청
스위스 그랜드 투어 포토 스폿 ⓒ스위스정부관광청

스위스정부관광청은 20대들이 가장 선호하는 SNS 채널인 인스타그램을 고려해 2016년부터 곳곳에 ‘그랜드 투어 포토 스폿’을 설치하고 있다. ‘그랜드 투어’란 자동차로 스위스를 여행하는 방법. 이 여행길 중 잠시 멈추어 알프스의 비경을 바라볼 수 있는 곳에 포토 스폿을 두어 여행자들이 전문 사진 작가가 남길만한 풍경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는 것이다. 지금까지 총 46곳에 해당하는 포토 스폿과 관련 사인물을 설치했는데, 그중 꼭 가볼 만 한 곳들을 모아 소개한다. 스위스정부관광청은 그랜드 투어 포토 스폿을 도입하며 이를 통해 스위스의 작은 마을들과 산 속 비경이 더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1 생갈렌 포토 스폿

드라이린덴 파라이배더(Dreilinden Freibäder)

세 개의 인공 연못을 뜻하는 ‘드라이 바이에렌(Drei Weieren’은 직물 표백 산업과 소방차 물 공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1610년에 만들어 졌다. 지금은 야외 수영장과 고요가 서려 있는 공원으로 로컬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공간이다. 여름에는 수영과 피크닉을, 겨울에는 스케이트를 즐기려는 시민들이 많다. 보덴제(Bodensee) 호수와 생갈렌 구시가지 및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수도원 대성당의 풍경이 한 눈에 들어와 스위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외 수영장 중 하나로 손꼽힌다.

LOCATION Dreilinden Freibäder, Dreilindenstrasse 50 9011 St.Gallen

 

2 루체른 포토 스폿

샤또 귀취(Chateau Gütsch)

1888년 노이슈반슈타인(Neuschwanstein) 성을 본따 만든 루체른 호텔의 아이콘, 샤또 귀치는 스위스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아름다운 곳에 위치해 있는 호텔 중 하나다. 세계적인 인테리어 디자이너, 마틴 로렌스 불라드(Martyn Lawrence Bullard)가 섬세한 디테일에 신경을 써가며 샤또 귀취를 새롭게 탄생시켰다. 샤또 귀취에서 내려다 보는 루체른 호수와 구시가지의 정겨운 지붕들, 그 뒤로 펼쳐진 알프스가 아름답다.

LOCATION Chateau Gütsch, Kanonenstrasse 6003 Luzern

 

3 알프슈타인 포토 스폿

호허 카스텐(Hoher Kasten)

호허 카스텐 꼭대기에서는 여섯 개의 나라가 한 눈에 펼쳐지는 360도 파노라마를 즐길 수있다. 동부 스위스의 유일한 회전 레스토랑에서 이 모든 풍경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유러피언 서큘러 트레일(The European Circular Trail)은 다양한 식물군이 자라고 있는 알프스 가든을 지나며 풍성한 풍경을 선사한다. 하이킹으로도 훌륭하지만 브륄리사우(Brülisau)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8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LOCATION Dorf 22, 9058 Brülisau

 

4 보덴제 포토 스폿

아레넨베르그(Arenenberg)

나폴레옹 3세와 보나파르트 가문이 1817년부터 1906년까지 지내던 고성에서 아름다운 보덴제 호수의 풍경을 담을 수 있다. 고성 안에는 나폴레옹이 살던 집안의 모습이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다.

LOCATION Napoleon Museum, Schloss & Park Arenenberg, Arenenberg 1 8268 Salenstein

 

5 하이디 하우스 포토 스폿

마이엔펠트(Maienfeld) 하이디 빌리지(Heidi’s Village)

그라우뷘덴(Graubünden)은 하이디의 작가, 요한나 슈피리가 영감을 받아 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화를 쓰게된 곳이다. 와인 산지이자, 근교 마을 바드 라가츠(Bad Ragaz)에서는 스파도 즐길 수 있고, 타미나(Tamina) 계곡에서는 온천도 할 수 있다. 하이디를 테마로한 다양한 하이킹으로도 마련되어 있다.

LOCATION Panorama Hotel Restaurant Heidihof, Bovelweg 16 7304 Maienfeld

 

6 에멘탈 포토 스폿

아폴테른(Affoltern)

스위스에서 가장 유명한 치즈 중 하나인 에멘탈러를 생산하는 마을로, 초록의 구릉지가 펼쳐지는 로맨틱한 풍경을 선사한다.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는 소 종 소리가 인상적이다. 알프스 봉우리가 펼쳐지는 파노라마를 감상하며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 트레일이 1,100km나 펼쳐져 있다.

LOCATION Schaukäsereistrasse 6, 3416 Affoltern im Emmental

 

7 샌티스 포토 스폿

슈배그알프(Schwägalp)

여섯 나라의 파노라마가 펼쳐지는 샌티스 산의 봉우리에서는 스위스, 독일, 오스트리아, 리히텐슈타인, 프랑스, 이탈리아가 한 눈에 들어온다. 슈배그알프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샌티스산에 오를 때 스위스의 목가적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LOCATION Valley station of cable car, Säntis-Schwebebahn 9107 Schwägalp

 

8 카브리오 포토 스폿

슈탄저호른(Stanserhorn)

100km에 달하는 알프스 봉우리, 10개의 호수. 세계 최초의 컨버터블 케이블카, 카브리오에서 볼 수 있는 풍경이다. 슈탄저호른 산으로 향하는 아찔한 풍경 뒤에는 회전 레스토랑 론도라마(Rondorama)에서 절경을 즐기며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LOCATION Stansstaderstrasse 19, 6370 Stans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