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샌프란시스코에서 놓쳐서는 안 될 전시회 2선
상태바
샌프란시스코에서 놓쳐서는 안 될 전시회 2선
  • 송혜민 기자
  • 승인 2019.09.2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의 도시, 샌프란시스코에는 연중 다양한 테마의 전시가 열린다. 하반기 놓쳐서는 안 될 특별 전시회 2선을 추천한다.
ⓒ샌프란시스코 관광청
월트 디즈니 패밀리 뮤지엄 ⓒ샌프란시스코 관광청

미키 마우스: 월트에서 세계로Mickey Mouse: From Walt to the World
샌프란시스코 프레시디오 지역에 위치한 월트 디즈니 패밀리 뮤지엄은 디즈니의 아버지인 월트 디즈니의 생애와 업적을 기리기 위한 박물관이다. 디즈니의 90년 역사와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현재 특별 전시관에서는 미키 마우스를 주제로 한 “미키 마우스: 월트에서 세계로”가 진행 중이다. 약 400점이 넘는 미키 마우스 오브제를 포함,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오리지널 스케치부터 캐릭터 변천사를 연대기별로 살펴볼 수 있다. 전시는 내년 1월까지 진행된다.

 

ⓒ샌프란시스코 관광청
아나베스 로젠 조각 예술 전시 ⓒ샌프란시스코 관광청

아나베스 로젠 조각 예술 전시
샌프란시스코 도심의 유태인 현대 미술관에서는 세계적인 조각가 아나베스 로젠의 전시회가 진행 중이다. 북부 캘리포니아 최초다. 본 전시에서는 작가가 지난 20년 동안 작업한 약 120점의 조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생태계와 삶의 주기를 역동적으로 표현한 작가의 관점이 인상적이다. 불에 탄 세라믹 조각들을 활용해 새로운 형태의 예술 작품을 탄생시킴으로서 ‘부활’의 의미를 표현했다. 전시는 내년 1월 19일까지 진행되며, 매달 첫 번째 화요일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