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내게 꼭 맞는 공유오피스, 맞춤형 공유 오피스
상태바
내게 꼭 맞는 공유오피스, 맞춤형 공유 오피스
  • 트래블러뉴스
  • 승인 2019.09.1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직종에 특화된 코워킹스페이스라면? 모두를 아우르는 것보다 실용적이다.
무신사스튜디오 ⓒ강신환
무신사스튜디오 ⓒ강신환

무신사스튜디오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커머스 스토어, 무신사가 만든 공유 오피스다. 약 7273제곱미터의 규모로, 최대 12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패션 업무에 유용한 공간과 서비스가 많아 패션 브랜드 입주 비율이 단연 높다. 의류 샘플 작업을 하기 좋도록 넓은 테이블을 두고, 전문 수선사가 상주하는 수선실 및 재단실, 패션 관련 국내외 매거진과 책을 비치한 라이브러리 등이 공간을 채웠다. 지하 3층에는 창고와 택배 시스템을 설치하고, 지하 4층에는 11개의 촬영 스튜디오도 있다.

LOCATION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13길 20 현대시티아울렛 12층

WEB www.musinsastudio.com

스틸얼라이브 ⓒ강신환
스틸얼라이브 ⓒ강신환

스틸얼라이브

금속을 다루는 공예가나 디자이너가 제품 샘플을 하나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공정을 거쳐야 한다. 분체 도장은 물론, 이를 다듬을 수 있는 기계나 업체등을 일일이 찾아야 하기 때문이다. 철재 가구 브랜드 레어로우는 이러한 이들을 위한 공유 오피스를 열었다. 금속 기초 가공을 할 수 있는 용점기, 드릴 프레스, 도장용 프레스 등의 기계를 비치하고, 스틸얼라이브 멤버십 회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공간 사용 전 약 3시간에 걸친 안전교육 이수는 필수다. 스틸얼라이브에서는 작업에 필요한 업체 정보까지 찾을 수 있다.

LOCATION 서울시 동대문구 천호대로83길 31

WEB steelalive.co.kr

심플키친 ⓒ강신환
심플키친 ⓒ강신환

심플키친

역삼동의 심플키친은 미국이나 중국 등 해외에서는 이미 활성화된 공유 주방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공간을 열었다. 주방과 관련 시설을 제공한다. 심플키친에는 배달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들이 입주해있다. 배달음식의 특성상 주방만 있으면 되기에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입주한 업체는 한식과 분식, 타이 요리, 일식 등 다양하다. 상권 분석을 통한 메뉴 컨설팅, 로소 디자인, 홍보 마케팅까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LOCATION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30길 64 지하 1층

WEB simplekitchen.co.kr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