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1-20 10:15 (월)
2020년, 가장 기대되는 여행지? 두바이
상태바
2020년, 가장 기대되는 여행지? 두바이
  • 여하연 기자
  • 승인 2019.10.29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 휴양, 미식, 쇼핑, 예술과 문화 등 여행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곳, 두바이. 두바이 여행을 계획했다면 2020년이 적기다. 두바이 엑스포가 열리기 때문이다.

관광, 휴양, 미식, 쇼핑, 예술과 문화 등 여행객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두바이. 2020년 두바이가 더욱 뜨거워진다.

2020년 10월 20일부터 2021년 4월 10일까지, 2020 두바이 엑스포가 개최된다. 약 5년마다 개최되는 월드 엑스포인 2020 두바이 엑스포는 메인 테마 ‘마음의 연결, 미래의 창조 (Connecting Minds, Creating the Future)’ 그리고 세 개의 서브테마 ‘기회(Opportunity), 이동성(Mobility),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2020 두바이 엑스포. 모빌리티 파빌리온 두바이 관광청
2020 두바이 엑스포. 모빌리티 파빌리온 두바이 관광청
전체면적 4.38제곱킬로미터에 달하는 거대한 엑스포 부지에서 펼쳐지며, 190여 개의 국가가 참여해 압도적인 건축미를 자랑하는 각국의 파빌리온에서 혁신 기술, 솔루션, 전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은 2020 두바이 엑스포 기간동안 매일 열리는 60개의 라이브 이벤트와 200여개의 F&B(식음료) 미식경험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수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미래 박물관 ⓒ두바이관광청
미래 박물관 ⓒ두바이관광청

 랜드마크 1 상상 이상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미래 박물관

두바이에는 수많은 독특한 모양의 건물들을 볼 수 있다. 그 중 두바이의 중심 도로인 셰이크자이드로드 옆에서 마무리 작업 중인 미래 박물관(Museum of the Future)이 있다. 미래 박물관은 아랍에미리트 부통령 겸 두바이 통치자인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이 이끄는 두바이 미래재단의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프로젝트다. ‘미래를 보고 미래를 창조한다’는 주제로 건강, 과학, 교육, 에너지, 기술 및 혁신의 미래를 다양한 방식으로 탐구하고자 하는 곳이다. 이러한 컨셉은 건축 디자인에도 반영됐으며, 미래 박물관은 아랍 서예로 장식된 비대칭 도넛 모양의 스테인리스 스틸 외관으로 설계됐다. 방문객들은 전시된 다양한 분야의 첨단 미래 기술을 체험할 수 있으며, 특히 건물 일부는 3D 프린팅 기술로 건축돼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인 두바이 ⓒ두바이관광청
아인 두바이 ⓒ두바이관광청

랜드마크 2 세계 최대 규모의 대관람차

 

런던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런던 아이가 있듯, 두바이에는 아인 두바이 (Ain Dubai)가 있다. 해안에 위치한 이농 섬 블루워터 아일랜드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회전식 관람차인 아인 두바이가 현재 마무리 작업 중이며, 오는 2020년에 오픈할 예정이다. 약 210m 높이의 아인 두바이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높은 명소인 라스베이거스의 하이 롤러 (167m)를 뛰어 넘는 규모다. 아인 두바이는 48개의 캡슐로 이뤄질 예정이며, 각 캡슐은 30 제곱미터 규모로 40여 명의 승객들을 넉넉하게 수용할 수 있다. 총 1,900명 이상의 방문객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캡슐 안에서 파인다이닝 서비스와 바를 즐기며 두바이의 유명 랜드마크와 멋진 스카이라인을 360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다.

신디그하 박물관 ⓒ두바이관광청
신디그하 박물관 ⓒ두바이관광청

랜드마크 3 두바이의 눈부신 성장을 볼 수 있는 신디그하 박물관

 

올드 두바이의 신다그하 지역에 새롭게 문을 연 신다그하 박물관은 아랍에미리트의 다채로운 문화와 전통을 부각시키고 보존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두바이 역사지구 (Dubai Historical District)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됐다. 총 20여 개의 전시 구역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올해 상반기 그 첫 번째 공간이 문을 열었다. 방문객들은 ‘두바이 크릭, 도시의 탄생’을 주제로 한 파빌리온에서 작은 전통 마을로 시작해 활력 넘치는 미래형 도시로 변신한 두바이를 역사적인 유물과 최첨단 멀티 미디어 기술을 통해 볼 수 있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향수 하우스는 에미라티 향수의 역사적 배경, 전통 제조법, 사용되는 재료, 도구 등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원하는 방문객들을 위해 가이드 투어가 무료로 제공된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